브이로그카메라 캐논 EOS R10 여행 카메라를 들고 서울 근교 여행

브이로그 카메라 EOS R10을 들고 서울근교여행문/사진/영상 춤추는 주디

더운 여름입니다. 제 몸 하나 건강해도 덥고 끈적거리는 한여름의 중심에 있네요. 그래도 저는 카메라를 들고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녀요. 그게 제 일이니까요. 하지만 저도 더 이상 무겁고 휴대성이 낮은 카메라는 사양하겠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하나가 되는 세상이라 여행용 카메라도 강력한 장점이 있어야 한다고 느끼거든요. 그런 면에서 탁월했던 캐논 EOS R10. 가벼운데 톡톡 잘 나와서 입문용 카메라로도 좋아요.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 입문용 카메라로 좋다.저는 오랫동안 캐논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서, 어떤 상황에서도 고퀄리티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캐논의 기술을 믿고 있습니다. 이렇게 작고 컴팩트한 디자인의 카메라가 나오면 다시 보게 됩니다. 입문용 카메라로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휴대성이 좋아야 자꾸 손이 가기 때문입니다. EOS RO10의 무게는 SD카드와 배터리를 포함하여 약 429g입니다. 제가 올해 초까지 EOS 200D 2를 사용했는데 가벼워서 정말 좋아했어요. 하지만 이 모델보다 가벼운 것이 EOS R10이라는 놀라운 사실!

회전형 LCD를 알차게 활용하는 회전형 LCD 모니터를 이용하면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도 쉽게 이루어집니다. 손을 위아래로 뻗어 하이앵글, 로우앵글로 사진을 찍을 때가 가끔 있는데 LCD를 돌려서 제대로 장면을 잡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또한 셀프 동영상 촬영, 세로 앵글에서도 간단합니다. 카메라를 잡은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손가락으로 다양한 조작이 가능한 것도 EOS R10의 특징!

내 손안의 가벼운 카메라 EOS R10, 이번에 EOS R10을 메고 서울 근교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카페도 가고 야외에서 풍경 사진도 찍었는데 진짜 너무 더워서 ‘이 폭염에 왜 나왔지?’ 약간 후회했거든요. 내 몸 하나를 건강하게 하기에도 너무 더운 요즘. 그래도 카메라만큼은 가볍고 산뜻하게 메고 나갈 수 있었어요. 작고 휴대성이 좋아 혼잡한 여행지에서도 쉽게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모델입니다.

내 손안의 가벼운 카메라 EOS R10, 이번에 EOS R10을 메고 서울 근교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카페도 가고 야외에서 풍경 사진도 찍었는데 진짜 너무 더워서 ‘이 폭염에 왜 나왔지?’ 약간 후회했거든요. 내 몸 하나를 건강하게 하기에도 너무 더운 요즘. 그래도 카메라만큼은 가볍고 산뜻하게 메고 나갈 수 있었어요. 작고 휴대성이 좋아 혼잡한 여행지에서도 쉽게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모델입니다.

날씨가 최고였던 어느 여름날, 여름이 더워도 이렇게 멋진 풍경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즌 또한 여름이 아닐까 싶습니다. EOS R10으로 가볍게 찍어보고 결과를 확인하고 깜짝 놀랐어요. 이렇게 선명하게 예쁜 색감으로 담기다니, 제가 딱 좋아하는 캐논 느낌이거든요.

잘 나오는 이유가 다 있네요. 상기 모델에는 APS-C타입 CMOS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약 2,420만개의 유효 화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대 약 23fps의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자셔터로 AF, AE 추적 시 초당 약 23장의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는 사실. 찰나의 순간에도 빠르게 장면을 담을 수 있는 모델입니다.

움직이는 피사체도 빠르게 감지 가평에 놀러갔더니 정말 그림 같은 연못에 오리 가족이 떠 있더라고요. 털갈이를 하는지 부리로 온몸을 씻어낸 자리에는 깃털이 산더미처럼 쌓여.. 그 몸짓이 너무 귀여워서 카메라에 가득 담아왔어요. 겁이 많아서 계속 이리저리 움직이던 놈. 하지만 저에게는 EOS R10이 있었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딥러닝 기술로 피사체 검출 알고리즘이 한층 발전했습니다. 사람이나 동물뿐만 아니라 차량도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https://ktsmemo.cafe24.com/ufiles/story_data/8dc89d527d8db2397ad2d39de7d3fafb601f6024.jpg움직이는 피사체도 빠르게 감지 가평에 놀러갔더니 정말 그림 같은 연못에 오리 가족이 떠 있더라고요. 털갈이를 하는지 부리로 온몸을 씻어낸 자리에는 깃털이 산더미처럼 쌓여.. 그 몸짓이 너무 귀여워서 카메라에 가득 담아왔어요. 겁이 많아서 계속 이리저리 움직이던 놈. 하지만 저에게는 EOS R10이 있었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딥러닝 기술로 피사체 검출 알고리즘이 한층 발전했습니다. 사람이나 동물뿐만 아니라 차량도 감지하고 추적합니다.EOS R10을 가볍게 들고 다니던 가평여행. 벌써 단풍이 든 곳도 있고 녹음이 우거진 전경을 화려하게 담아왔네요. 결과를 보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자연스럽고 섬세한 해상 성능에 이어 서울 근교 여행으로 남양주 카페로 이전하였습니다. 야자수가 몇 그루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큰 대형 카페였어요. 일몰 후라 그런지 내부는 좀 어두웠는데요. 저조도에서도 CMOS 센서의 고감도 성능과 DIGICX의 우수한 노이즈 저감 성능으로 안정적으로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고화소와 고감도 성능 덕분에 보다 자연스러운 해상도와 노이즈 처리가 가능했습니다. 그 기능은 저조도에서 명확하게 나타났습니다. 카페 안에 어둡고 빛은 약했지만 EOS R10 성능으로 극복! EOS R10을 사용하고 있으면 입문용 카메라로 선택하지 않는 이유를 찾기가 어렵네요. 간단한 조작 방법, 편리한 휴대성, 고화질의 결과. 이 정도면 브이로그 카메라로 선택해야 할 이유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EOS R10 제품을 보러가는 오늘의 포스팅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공감과 댓글은 주디를 춤추게 합니다.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로부터 제품 렌탈 및 원고료의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캐논 #EOSR10 #브이로그카메라 #미러리스카메라 #캐논렌즈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