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없으면 밥 안 먹겠다는 떼쓰는 저였어요.단백질을 잘 섭취하면 몸에 좋지 않을까 하는 신념으로 살아왔습니다.그런데 정기 건강 검진을 받았는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이제 몸을 관리할 나이가 되었기 때문에 어떻게 관리할까 검색하고 있었는데 파이팅 모나코린을 추천받았습니다.처음 보는 거라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찾아봤거든요.모나콜린K는 붉은 누룩의 지표 성분인데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기능성을 가지고 있어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콜레스테롤 수치가 신경 쓰이는 저에게 딱 맞는 건강기능식품이군요~!
솔직히 말해서 제가 이 나이에 고지혈증 위험도가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던 상황이었어요.
제 주변에서 저와 같은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저만 이럴까 해서 알아봤더니 그게 아니더라고요.2018년 기준으로 우리나라 20대 성인 중 38.4%가 이상지질혈증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고지혈증이 더 많아진다고 하니까 미리 관심을 가져주시는 게 좋겠습니다.그리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서 하는 운동이나 식단 조절은 10% 정도밖에 통제할 수 없다고 하니까 모나콜린 성분을 섭취하느냐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이런 얘기를 들은 뒤 주저 없이 결제를 했고, 빨리 받자마자 바로 데일리케어에 들어갔습니다.
사실 제가 이것저것 잘 따지는 타입이라 주변에서 까다롭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어요.하지만 그래도 이 하나는 망설임이 없다고 느낀 이유는 설계한 사람에게서 각별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 브랜드는 전문 R&D팀과 함께 약사와 공동으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피트틱스 MKA 모나콜린케이는 이런 이유에서도 검증된 재료만을 사용해 엄선해 제작했다는 느낌을 감추지 못했습니다.실제로 하나하나 생각해보면 부족함이 없었던 데다 앞으로 계속 관심을 갖고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이 안에는 파이팅 모나콜린이 들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함께 콜레스테롤로 나빠진 간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콜레스테롤과 간이 서로 관련되어 있는 것도 몰랐습니다.그런데 간에서 콜레스테롤이 발생하는 게 80% 정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이렇게 과도하게 나와서 콜레스테롤이 간에 쌓여서 지방간으로 만들어지는 거죠.게다가 간경화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두 가지를 함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파이팅 모나콜린은 모나콜린 K와 함께 파이팅 콜레스테롤이라는 식물성 콜레스테롤 두 가지를 동시에 넣은 것을 의미합니다.고지혈증 약을 먹어야 하지만 먹고 싶지는 않고 이에 대한 대안을 찾아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저도 그런 마음으로 이번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피토틱스 MKA 모나콜린케이 내에 구성된 모나콜린 K는 쌀에 모나스코스파퓨레우스 발효균을 넣어 배양한 후 말려서 만든 원료라고 합니다.이 브랜드는 무려 코셔와 할랄이 인정받은 원료를 넣었다고 하니 개인적으로는 안심이 됩니다.이 원료가 어느 정도 도움이 될까 생각했는데 바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8주 동안 꾸준히 드시면 혈중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졌는데 그 중에서도 우리가 잘 관리해야 하는 LDL 콜레스테롤인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했다고 합니다.그와는 반대로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라간 모습이었다고 합니다.그리고 함께 구성된 파이팅은 식물성 콜레스테롤을 의미하는 것으로 체내 콜레스테롤과 비슷한 구조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서로 경쟁하면서 혈액에 들어가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그로 인해서 콜레스테롤이 올라가고 문제가 되는 지방간이나 고지혈증 약으로 인한 간독성을 저하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거죠.핏틱스 MKA 모나콜린케이가 이렇게 식물성 원료를 그대로 넣었다는 것이 기쁘게 느껴졌습니다.그만큼 먹고 나면 소화에 무리가 없고 속이 편하지 않을까 기대했거든요.실제로 모나콜린K, 파이트 콜레스테롤 성분이 저한테 맞다고 느끼고 먹으면서 더 만족하고 있습니다.무엇보다 꾸준히 가져가고 싶었던 이유가 나이아신과 레시틴 그리고 포스트바이오틱스와 해조칼슘 등 7개 지부 원료까지 알차게 조합해 놓았기 때문입니다.이 모든 걸 따로따로 가져가면 되는데 저는 하루에 하나 먹는 것도 힘들다고 느낀 한 명이거든요.이렇게 다양하게 가져갈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같이 지내고 싶어요.매일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 하루 권장량에 맞춰 들어가 있는지도 꼭 알아봐야 합니다.이 안에 구성된 모나콜린 K는 8mg으로 구성돼 있는데다 식약처에서 인정받아 더욱 끌리게 됐습니다.같은 원료가 들어있다고 해서 아무거나 고르시면 안됩니다.재료의 퀄리티부터 다르고 특히 기능성을 인정받았는지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내 몸 관리를 위해 사먹는 건데 아무 기능도 안 하면 의미가 없어요.친구의 조언으로 알게 된 제품이라 일단 이것부터 시작하고 다른 것으로 갈아탈 생각이었어요.그러나 조사할수록 이 정도의 것은 없다는 느낌이 듭니다.고지혈증으로 고민이 있거나 평소에 좋지 않은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이번부터 피트틱스 MKA 모나콜린케이를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요?내가 아마 이 제품을 진작 알았다면 고지혈증에 대한 걱정이 없어도 미리 먹었을 거예요.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한데 뜻대로 안 되는 만큼 이렇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하나라도 꾸준히 가져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