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 FORCE1 갑피의 특징? 궁금한 점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저희가 신발을 신으면서 자세히 본 적이 있나요?아마 별로 없을 거예요.저도 이렇게 신발 만드는 일을 하기 전까지는 단순 패션 아이템의 일부였는데 사실 재미있어서 알고 신으면 편할 것 같았어요.뭐 나름대로 재미있는 내용, 문득 궁금한 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정리해 봅시다.선언 통풍구 측포 통풍구 힐탑 자수 로고
1. 선포 통풍구
앞신발 부위별 명칭에서 나온 선언 / Vamp부분 통기구멍 입니다.구멍이 왜 저기 있지? 디자인적인 요소인가?이런 의문을 가져본 적은 없나요?나는 제품을 만드는 사람이라서 그런지 제품을 보면 꼭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라고 자주 생각하는 편입니다.에어포스는 최초로 농구화로 만들어진 신발입니다. 발등에 있는 통풍구는 말 그대로 공기가 통하는 길입니다.운동을 하면 다리에 열이 발생하고 땀이 고여 습기가 차요. 이러한 현상을 이 통풍구를 만들면 보다 쾌적한 신발 내부가 됩니다.1982년에 만들어진 최초의 에어포스 모델의 경우 통풍구 없이 제작되었으나 1년 후인 1983년 모델부터는 통풍구가 적용되었습니다.
2. 측포 통풍구
위에서 설명했듯이 통풍구 역할입니다.발가락 모양을 생각해 보면 발가락이 위치한 부분과 아치 부분이 비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실제 걸음을 걸었을 때 이 비어 있는 공간에 공기 순환이 되기 때문에 이런 위치에 통풍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그냥 열려있는게 아니라 이거예요!
3. 힐탑 자수 로고
흔히 볼 수 있는 로고 방식입니다.하지만 포인트로 삼은 이유는 2000가지 AIR FORCE 1 모델은 다양한 협업과 함께 다양한 로고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콜라보레이션을 자주 할 때는 전체적인 실루엣을 변경하지 않고 기존 디자인에서 색상, 로고, 소재 등을 믹스하는데 에어포스의 경우 힐탑 로고 포인트를 자주 활용하는 편입니다.부르박(파인), 프린팅, 자수, 부르박+프린팅 등 디자이너와 각 브랜드별로 추구하는 방향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힐탑뿐만 아니라 솔포(Tongue)에도 다양한 형태의 로고 방식이 적용됩니다.직물라벨,고무라벨등다양한방법으로표현할수있지만이런로고작업방식에대해서는나중에다른게시물에서풀어보도록하겠습니다.
이렇게 갑피의 세 가지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궁금한 부분과 알고 있던 부분도 있겠죠. 우리가 신는 신발에는 그렇게 만들어진 이유가 모두 존재합니다. 물론 디자인적인 요소도 있지만 인체에서 중요한 부분을 하는 발을 보호하는 신발에는 다양한 기능적인 요소가 있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알고 신으면 더 지적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다음 예고가 왜 여기 있지? feat. Outsole (솔)
전문
알! 고! 신! 자! 에어포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신발은 AIR FORCE 1이래요. 나이키에서 정확한 수치를 공개하고…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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