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의 2월 추천 도서 중 관심 있는 책을 4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1. 돈은 좋지만 재테크가 무서운 너에게
출전.
16만 유튜버 평구리가 알려주는 힐링 재테크 에세이입니다. 재테크라는 말은 많이 듣지만 제대로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하물며 사회생활을 막 시작한 젊은 사람들에게는 막연하게 어렵게 느껴지는 재테크!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즐겁게 돈을 모아서 불리는 방법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재테크는 목적 없이 힘들게 무조건 해야 하는 게 아니라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해나갈 수 있는 과정이 돼야 한다는데 남들과 비교할 필요 없이 제 페이스로 할 수 있는 재테크 저도 꼭 배워보고 싶습니다.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무서운 너에게 저자 뿅구리출판 황금부엉이 출시 2023.02.01.
2. 식품 중독
출전.
퓰리처 상 수상 작가의 가공 식품 폭로!”바프베”과 “방배”은 따로 있다는 이야기는 잘 물어본 것 같습니다만, 저도 밥을 먹어서 배가 가득 차서도 달콤한 디저트를 보면 손이 저절로 납니다.인간은 진화의 과정에서 더 많은 음식을 갈망하도록 설계되고 있다고 합니다이런 인간의 본능에 편승한 가공 식품은 뇌를 자극하고 약물 같은 중독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이 책은 기업이 만들어 쏟아지는 가공품, 달고 짠 음식으로 먹기 싫어도 필요하는 가공 식품의 중독성에 대해서 경고합니다.주위에 정말 여러가지 가공 식품을 볼 수 있지만 기업이 만들어 내는 맛에 익숙해지고 있다고 생각하니 끔찍합니다.먹는 정의를 다시 보는 음식 중독, 꼭 읽어 보아야 할 책 같아요.
음식중독 저자 마이클 모스출판 민음사 출시 2023.01.20.
3. 소멸하는 밤출전.’나는 천사에게 말을 배웠다’ 정현우 작가의 두 번째 시집입니다.현대문학 핀 시리즈 44번째 시집 ‘소멸하는 밤’은 41편의 소멸 시와 한 편의 에세이가 수록되어 있다고 하는데, 소멸과 밤이라는 단어가 주는 무게감이 조금은 슬프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가끔 나는 꿈을 꾼다. 내 고양이와 할머니가 눈을 밟고 있는 소리가 들리고 노래할수록 멀리서 먼저 가버리는, 그리고 그것들을 안아보는 꿈을. 이 꿈을 지키려고 자꾸 눈을 감는 겨울을.에세이 ‘슬픔의 반려자’ 부분소멸과 그리움에 대한 작가의 통찰과 에세이에 담긴 이야기가 궁금한 책입니다.소멸하는 밤 저자 정현우 출판 현대문학 출시 2023.01.254. 러브 몬스터출전.이두언의 세 번째 장편소설 ‘러브몬스터’입니다. 이 책은 줄거리 소개만으로 서평단 모집에 하루 500여 명이 응모할 정도로 핫한 책이었다고 합니다. 세상에는 사랑하지도 않으면서 사랑을 외치는 인간이 너무 많아요. 저도 그들을 죽이고 싶었어요.러브 몬스터엄마의 실종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등장인물의 각각의 일반적인 사랑과 조금은 다른 왜곡되고 파괴된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인데, 사랑을 주제로 한 서스펜스물로 그 몰입감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모습을 하고 있는 사랑, 그 본모습과 압도적인 서사에 관한 이야기가 궁금합니다.러브몬스터 저자 이두언 출판창비 출시 2023.02.06.러브몬스터 저자 이두언 출판창비 출시 2023.02.06.러브몬스터 저자 이두언 출판창비 출시 2023.02.06.네 편의 이야기를 소개해봤는데, 저는 사회초년생도 쉽게 읽을 수 있는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무서운 너에게’라고 기업들이 쏟아내는 가공식품에 익숙하지 않을까 다시 생각해보는 ‘식중독’은 꼭 한 번 읽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알라딘 2월의 추천 도서였습니다!